skt 해킹 사건 이후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커지며, 빠른 대응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SKT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 정보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필수 보안 조치입니다.
이번 사고는 SK텔레콤 시스템이 악성코드에 감염되며 발생했으며, 현재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 중입니다.
정보 보호를 위해 지금 바로 유심 보호서비스 가입과 SKT유심교체를 권장드립니다.
1.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방법
아래 절차에 따라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T월드 바로가기👆2. 로그인 후 상단에 돋보기 클릭하여 “유심보호서비스” 검색
3. 유심보호서비스 가입하기 클릭
해외 로밍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 로밍 무조건 차단 서비스’를 해지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유심 무상 교체 방법 (eSIM 포함)
SK텔레콤은 이번 사고를 계기로 2025년 4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를 시작합니다. 본인의 정보가 유출되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고객이 신청 가능합니다.
교체 대상 및 장소
- 대상 : 2025년 4월 18일 24시 기준 SK텔레콤 가입자 (1회 한정)
- 교체 장소 : 전국 SK텔레콤 T월드 매장, 공항 T로밍센터
- 교체 가능 유심 : 일반 유심 + eSIM 포함 (일부 워치/키즈폰 제외)
3. 유심 자비 교체 고객도 환불 가능
2025년 4월 19일부터 27일 사이에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에게는 소급 적용되어 비용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절차는 매장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바로가기👆4. 유의사항 및 고객센터 안내
- 유심 교체 초기에는 방문 고객이 몰릴 수 있어, 사전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공항 로밍센터는 교체에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여유 시간을 확보해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마무리하며
이번 해킹 사고는 많은 SK텔레콤 고객들에게 불안감을 준 사건이지만, SKT는 유심 보호 서비스와 유심 무상 교체를 통해 고객 보호를 위한 조치를 빠르게 시행 중입니다.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해 서비스 신청과 유심 교체를 가급적 빠르게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추가로, 스마트폰 보안 앱(안드로이드는 시티즌코난, iOS는 피싱아이즈 등)도 함께 활용하시면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